KOREA INTERNATIONAL BEER AWARD

Competition Overview

미션

KIBA(KOREA INTERNATIONAL BEER AWARD)는 국내 최초의 국제 맥주 대회로, 한국 맥주 기술의 발전을 촉진하고 세계적인 맥주와의 경쟁을 통해 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주요 일정

2020년 5월 11일 ~ 6월 12일
(*추가 등록 기간)
브루어리 참가신청서 접수
2020년 5월 11일 ~ 6월 12일
(*추가 등록 기간)
출품 맥주 온라인 접수
2020년 7월 6일 ~ 7월 10일 출품 맥주 조직위 배송 완료
2020년 7월 28일 ~ 7월 29일 맥주 심사
2020년 7월 30일 시상식

※ 상기 일정은 조직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수상

심사에 따라 카테고리 별 3가지의 적합한 스타일의 예제가 포함되어 있다고 판단 될 경우 각각 1위, 2위, 3위 맥주에 대해 금상, 은상, 동상을 수여합니다.
한편, 특정 카테고리의 맥주 중 해당 스타일의 품질 및 정확성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 될 경우 수상작이 없을 수 있습니다.

다음 기준에 따라 각 카테고리 별 금상, 은상, 동상이 결정됩니다.

Gold(금상) : 맛, 향 및 외관의 적절한 균형을 보여주어 지정된 스타일을 정확하게 보여주는 세계적 수준의 맥주

Silver(은상) : 스타일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뛰어난 맛, 향 및 외관을 나타내면서 스타일 매개 변수와 약간 다를 수 있는 우수한 맥주

Bronze(동상) : 스타일 매개 변수와 약간 다르면서 맛, 아로마, 모양 등에 약간의 결함이 있는 맥주


시상식

>2020년 7월 30일,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KIBEX 전시장에서 시상식 진행 (자세한 일정 및 장소는 추후 안내 예정)
>불가피하게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하는 수상대상 업체의 경우 추후 우편을 통하여 심사지(Score Sheet), 상장 및 메달 발송 예정

심사 방법

KIBA 2020 심사는 2020년 7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서울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에서 진행됩니다.
KIBA에 출품되는 모든 맥주는 KIBA 조직위원회가 위촉한 국내외의 심사 경험이 풍부한 약 30여명의 심사위원이 심사합니다.
각 맥주는 최소 4명의 심사위원이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하여 심사하며, 그룹 내 토론 후 수상자가 결정됩니다.
심사위원은 자기맥주를 심사할 수 없습니다.
모든 심사위원은 KIBA에서 제공하는 동일한 심사지(Score Sheet)를 사용합니다.
각 참가업체는 대회 종료 후 KIBA 조직위원회를 통하여 심사지(Score Sheet)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심사위원의 역할은 맥주의 우수작을 결정하는 것 외에도 심사지를 통해 출품 양조장에 정확하고 적합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 입니다.